nm4100

24기 신입회원 모집 관련 Q&A, FAQ > 지원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동로그인


[15시 30분 시작] 4월 27일 오백 열 네 번째 책 이야기 투표


  • 마감 일시는 2024-04-25 18:00:00 입니다.

    투표 마감 9시간 32분 54초 전

지원서

24기 신입회원 모집 관련 Q&A, FAQ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수연 작성일20-08-22 23:40 조회1,613,212회 댓글13건

본문

대학연합 독서토론 동아리 따뜻한 책 이야기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24기 신입회원 모집 및 동아리 활동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을 댓글을 통해 질문해주시면 최대한 빨리 답변하여 궁금증을 해소해 드리겠습니다. 그 외의 추가적인 궁금증은 신입선발 총괄자인 부회장(010-9728-3410) 또는 회장(010-6472-385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브라우저 버전에 따라 댓글을 다실 때 보안용 숫자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음성으로 들으시고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따뜻한 책 이야기 지원 관련 FAQ>

 

Q: 경쟁률은 어떻게 되나요?

A: 경쟁률은 지난 23기 모집의 경우 약 2대1정도에서 형성되었습니다!

 

Q: 성비는 어느정도인가요?

A: 성비는 현재 회원 기준 여자3:남자2 정도입니다! 선발 시 성비도 어느정도 고려하므로 성비 불균형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 활동 기간은 대략 어느정도인가요? 

A: 한학기~1년정도 활동하실 수 있는 분들 위주로 선발하며, 그 이상은 자유입니다. 1년 넘게 활동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Q: 수료 제도가 궁금합니다. 

A: 22회 이상 출석하신 회원님은 수료회원으로 전환되며, 수료회원이 되실 경우 모임 참석투표 등 각종 의무에서 벗어나는 특혜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Q: 면접은 어떤 형태로 진행되나요?

A: 면접은 온라인, 오프라인 두가지 형태 중 지원자분이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서에 선택란이 있습니다) 면접 시간도 지원자분이 가능한 시간대를 지원서에 명시하여주시면 되도록 맞추어 배정합니다.

 

**! 코로나 사태로 인해 면접 방식은 '오프라인/온라인 선택'에서 전면 "온라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

 

Q: 면접에선 어떤 것을 주로 묻나요?
A: 지원자분의 지원서를 바탕으로 면접관이 질문을 각각 다르게 준비합니다. 면접은 지원자분들의 열정과 가치관을 확인하는 자리에 불과하니 부담없이 지원해주세요!

 

Q: 시험 기간에도 계속 활동하나요?
A: 시험 기간에는 대부분의 회원분들이 재학생인 점을 고려하여 2주동안 휴식기를 가집니다!

 

 

댓글목록

송진우님의 댓글

송진우 작성일

혹시 사는 지역이 활동 지역과 거리가 먼 것이 단점이 되나요?

박수연님의 댓글

박수연 댓글의 댓글 작성일

꾸준히 정기모임에 참석하실 수만 있으시다면 상관없습니다!! 다양한 지역 거주자분들께서도 많이 활동하고 계십니다 :)

송진우님의 댓글

송진우 작성일

그리고 제가 다운받은 지원서에 면접 형태 선택란이 보이지 않아서 혹시 제 기기상의 문제인지 궁금하고
만약 그러지 않으면 따로 지원서에 면접 형태를 별도로 표시해도 괜찮을까요?

박수연님의 댓글

박수연 댓글의 댓글 작성일

네 물론입니다!! 어떤 문제인지 저희도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ㅠㅠ 적극적인 관심 감사드립니다ㅎㅎ!!

권정희님의 댓글

권정희 작성일

보통 모임장소가 어디인가요??

박수연님의 댓글

박수연 댓글의 댓글 작성일

보통 서울 안의 대관 가능한 대학교를 대관하거나 서울 내 스터디룸을 대관합니다. 현재 코로나19사태로 인해 대관이 가능한 대학교가 없어 항상 스터디룸을 대관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장소는 대관 가능 여부에 따라 항상 다르지만 되도록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접근성 좋은 곳으로 선택하고있습니다! 저희 홈페이지 '공지 게시판'->'모임장소 소개'에서 그동안 대관한 장소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ㅎㅎ

김선아님의 댓글

김선아 작성일

보통 연령대가 어떻게 되는 지 알 수 있을까요?

박수연님의 댓글

박수연 댓글의 댓글 작성일

연령은 20대 초반부터 20대 후반까지 다양합니다!! 저희 따책은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동아리이므로 연령은 활동에 영향을 미치지않으니 부담없이 지원해주세요ㅎㅎ!!

송진우님의 댓글

송진우 작성일

혹시 이번에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면접은 온라인으로 모두 전환되나요?

박수연님의 댓글

박수연 댓글의 댓글 작성일

면접 일자가 9/12, 9/13이므로 만일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가 면접일까지 이어진다면, 혹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낮아지더라도 코로나사태가 심각해 면접방식에 변화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운영진회의를 통해 면접 방식을 다시 논의해보거나 기한을 연기할 수도 있습니다. 아직 정확히 정해진 것이 없어 섣불리 확답을 드릴 수 없는 점 죄송합니다ㅠㅠ 기존 일정이나 방식에 변화가 생긴다면 미리 철저히 공지하겠습니다!
더불어 위에 지원서의 면접방식란에 대한 질문을 주셨는데, 말씀하신대로 지원서에 면접방식란이 누락되어있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현재는 수정한 지원서가 올라온 상태이니 새로 다운받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의 실수로 지원에 혼란을 드린 점 정말 죄송합니다ㅠㅠ 적극적인 지적과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욱 신중을 기하는 따책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박수연님의 댓글

박수연 댓글의 댓글 작성일

말씀하신대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면접일까지 이어짐에 따라 면접은 전면 온라인으로 전환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지원서 면접방식란을 업데이트 해두었습니다 :)

권정희님의 댓글

권정희 작성일

이번에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되는 것과 상관없이 모임은 대면으로 진행되나요?

박수연님의 댓글

박수연 댓글의 댓글 작성일

9/19 OT 이전의 코로나19 발생동향을 보고 운영진회의로 결정하려고 합니다. 윗 댓글의  면접 방식 문의와 마찬가지로 아직 확실히 정해진 것이 없어 확답을 드리기 어렵습니다ㅠㅠ 우선 지금은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상황이 호전될때까지 정기모임을 무기한 연기중입니다. 신입 선발 및 24기 활동 시작기간까지 상황이 호전되지 않으면 모집일정 및 OT를 전면 연기하는 방향도 고려중입니다. 기존 일정에 변화가 생긴다면 미리 철저히 공지드리겠습니다!